「뉴발란스」 '99X' VIP 전시회를!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13.09.06 ∙ 조회수 5,8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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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월드(대표 박성경)가 「뉴발란스」의 헤리티지 라인 99X 시리즈의 탄생을 기념하는 99X 데이(9월9일)을 맞이해 서울 강남구 CGV청담씨네시티에서 '「뉴발란스」 99X VIP 전시회(NEW BALANCE 99X VIP Exhibition)'를 개최한다.
「뉴발란스」는 1978년 봄 시간과 비용에 구애 받지 않고 1000점 만점의 990점을 받을만한 꿈의 신발을 만들겠다는 포부로 연구와 개발, 3년간의 노력 끝에 1982년 ‘990’을 탄생시켰다. 이를 시작으로 1986년의 995, 1988년의 996, 1990년 997을 비롯해 2000년대에는 991, 992, 993를 재출시하고 3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스니커즈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으며 99X 시리즈는 「뉴발란스」의 기술력과 헤리티지를 상징하는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스티브 잡스의 992를 비롯해 대통령과 CEO들이 993을 즐겨 신는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CEO의 신발', '지도자의 운동화'라는 애칭이 붙기도 했으며, 국내에서는 유명 패셔니스타들이 착용해 유명세를 탔다.
99X 시리즈의 아이콘과도 같은 스티브 잡스의 전기 영화 '잡스(JOBS)'의 개봉으로 잡스가 즐겨 신었던 992를 비롯한 99X 시리즈가 다시 한번 주목 받으면서 동시에 99x데이(9월9일)을 맞이해 특별한 자리를 마련하기로 한 것. 99X시리즈의 변천사를 한번에 볼 수 있는 전시와 함께 영화 'JOBS' 시사회에서 99X 시리즈의 다양한 아이템과 히스토리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전시에는 99X시리즈 운동화뿐 아니라, 99X데이를 기념해 「뉴에라(NEWERA)」와 콜래보레이션한 특별 기념팩을 함께 선보인다. 「뉴발란스」 X 「뉴에라」 99X팩은 99X시리즈를 모티브로 디자인했다. 99X 시리즈를 대표하는 컬러라고 할 수 있는 라이트 그레이와 블랙을 주로 사용해 모던하고 세련된 느낌으로 완성했으며, 캠퍼 스타일에는 99X 신발의 N로고에 사용되는 3M스카치를 이용해 포인트를 주었다.
「뉴발란스」는 1978년 봄 시간과 비용에 구애 받지 않고 1000점 만점의 990점을 받을만한 꿈의 신발을 만들겠다는 포부로 연구와 개발, 3년간의 노력 끝에 1982년 ‘990’을 탄생시켰다. 이를 시작으로 1986년의 995, 1988년의 996, 1990년 997을 비롯해 2000년대에는 991, 992, 993를 재출시하고 3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스니커즈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으며 99X 시리즈는 「뉴발란스」의 기술력과 헤리티지를 상징하는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스티브 잡스의 992를 비롯해 대통령과 CEO들이 993을 즐겨 신는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CEO의 신발', '지도자의 운동화'라는 애칭이 붙기도 했으며, 국내에서는 유명 패셔니스타들이 착용해 유명세를 탔다.
99X 시리즈의 아이콘과도 같은 스티브 잡스의 전기 영화 '잡스(JOBS)'의 개봉으로 잡스가 즐겨 신었던 992를 비롯한 99X 시리즈가 다시 한번 주목 받으면서 동시에 99x데이(9월9일)을 맞이해 특별한 자리를 마련하기로 한 것. 99X시리즈의 변천사를 한번에 볼 수 있는 전시와 함께 영화 'JOBS' 시사회에서 99X 시리즈의 다양한 아이템과 히스토리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전시에는 99X시리즈 운동화뿐 아니라, 99X데이를 기념해 「뉴에라(NEWERA)」와 콜래보레이션한 특별 기념팩을 함께 선보인다. 「뉴발란스」 X 「뉴에라」 99X팩은 99X시리즈를 모티브로 디자인했다. 99X 시리즈를 대표하는 컬러라고 할 수 있는 라이트 그레이와 블랙을 주로 사용해 모던하고 세련된 느낌으로 완성했으며, 캠퍼 스타일에는 99X 신발의 N로고에 사용되는 3M스카치를 이용해 포인트를 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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