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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SPA 파워 「MJ스타일」 돌진

2016.12.27 | 한유정 상하이 리포터, kwak@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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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설명

올 한 해, 중국 시장의 수요 둔화와 치열한 경쟁의 영향을 받아
많은 글로벌 패션 브랜드가 중국에서 하락세를 면치 못했다.
반면 中 로컬 브랜드들은 고공성장 중이다. 中 로컬 브랜드들은 소
비자의 니즈를 충족할 콘텐츠 개발과 확장뿐만 아니라 활발한 온라
인 마케팅을 통해 시장장악력을 높여 가고 있다.
또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견고하게 다지면서 중국 내수 시장
만이 아닌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을 추진하는 중이다. 특히 글로
벌 SPA 브랜드들의 각축장이던 중국 패션 시장에서 행보가 돋보이
는 中 로컬 SPA 브랜드가 있다.

콘텐츠 목차

「자라」 벤치마킹, ‘패션+라이프스타일’ 믹스
강력한 디자인 & MD 팀, 글로벌 상품력 파워
매장당 최고 매출 年 72억원, 총 3600억원 목표
론칭 6년 만에 500개 매장, 2000개 오픈 목표
「MJ스타일」 미니숍, 「탑필링(Topfeeling)」 도 운영


<표>
SPA 브랜드 신규 매장 오픈 현황 (2015년 상반기 기준)
「MJ스타일」 지역별 매장수 (2015년 상반기 기준)
「MJ스타일」 카테고리
중국 내 지역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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