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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노우피크」, 아웃도어 리더로!

2016.12.24 | 조태정 도쿄리포터, kwak@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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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설명

패스트패션, SPA, 셀렉트숍 등 옷과 패션을 중심으로 하는 기
업들의 상황이 더욱 좋지 않았던 올 한 해, 일본도 상황이 어
렵기는 마찬가지다. 패션은 더 이상 상품만으로는 소비자들에게 매
력적으로 다가가지 못하고 소비자들은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과
취미, 스타일을 추구하면서 수준 높은 현명한 소비를 하고 있다. 좀
더 나은 삶의 질을 추구하고 건강과 음식, 취미 등에 더 많은 관심을
쏟고 있는데 기분의 만족이나 문화를 즐기는 라이프스타일로 진화
하고 있는 것이다.
좀 더 나은 삶이란 무엇일까? 지치게 하는 사회와 환경에서 벗
어나 자연을 만끽하고 윤택한 생활을 즐기는 삶. 이런 삶을 동경하
기 시작한 일본 소비자들은 특히 동일본 지진 이후 자국의 소중함
을 깨닫고 사람과 사람의 커뮤니케이션, 지역과의 커뮤니티를 중시
하게 됐다. 이와 함께 디지털과 반대쪽인 아날로그적 감성이 더 깊
어졌다.

콘텐츠 목차

185억원 투자한 도쿄 돔 4개 크기 캠핑장에 본사
철칙 · 사칙은 ‘고객 가까운 곳에서 일하고 행동한다’
「스노우피크」 마니아 ‘스노우피커’가 매출의 25%
직원이 개발한 아이디어 상품 종류만 500개 이상
개발 원천은 경험, 유니크한 제품 개발 프로세스
직접 판매로 유통 코스트 절약, 가성비 높은 도구들
야마이 유키오, 금속 제품 도매상으로 창업
철저하게 고객 입장 고려한 기능 상품 연속 히트
유저의 의견 경청하는 ‘스노우피크웨이’ 핵심
패션 사업 리뉴얼, ‘어번 아웃도어’ 스타일 제안


<표>
스노우피크 경영 현황
스노우피크 성공 포인트 5
「스노우피크」 연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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