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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브랜드가이드북] 2016 F/W Fashionbiz B Vol.5

2016.07.22 | 패션비즈 취재팀, kwak@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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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설명

“쇼핑, 놀이가 되다”이 말은 지난 4월 송도에 오픈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에서 내세우고 있는 슬로건이다. 이처럼 현재 리테일에서 ‘옷 사러 가자!’보다 중요한것은 ‘놀러 가자!’다. 지금 당장의 매출이 최우선이던 상권과 리테일이 변화하기 시작했다. 당연히 현재의 매출 규모도 중요하지만 발생하기까지의 과정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 것. 그렇기 때문에 당장 지갑을 열어 줄 브랜드만큼 체류시간을 늘려 주는 콘텐츠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요즘 핫한 상권에 빠져서 안 되는 콘텐츠는 더 이상 대형 브랜드가 아니다. 캐릭터, 푸드, 뷰티 등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상품이거나 유니크한 아이템과 숍이다. 대형화돼 뻔한 SPA보다는 골목 구석에 자리한 특색 있는 매장을 찾아가는 것이 요즘 쇼퍼들의 트렌드이기 때문이다.

또한 저성장 시대로 돌아서면서 진지한 것보다는 펀(fun)한 것을 찾는 분위기가 만들어졌다. 자칫 유치해질 수 있는 ‘키덜트’가 수면 위로 떠오르면서 캐릭터는 물론 유머러스한 콘텐츠가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다. 명동 영플라자를 시작으로 ‘카카오프렌즈’와 ‘라인프렌즈’는 대형 상권에 없어서는 안 되는 콘텐츠로 꼽히고 있다.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 이태원, 7월 오픈을 앞두고 있는 강남역까지 로드는 물론이고 새로 오픈하는 몰· 백화점 · 아울렛 · 면세점까지 리테일에도 필수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따라 패션과 뷰티 매장도 한층 다양화되고 있다. 단순히 매장에 상품만을 채워 넣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주거나 분위기와 맞는 문화공간, 체험·놀이 시설을 구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더 이상 상품만으로는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발길을 돌리기 어렵기 때문이다.

콘텐츠 목차

RETAIL
04 로드~몰, 리테일 우선 순위 바뀐다!
FASHION BRANDS
10 플마제 「플러스마이너스제로」
11 제이엔지코리아 「시에로」
12 리드미컬 「시크헤라」
13 와이엠아이컴퍼니 「요이츠」
14 신원 「씨」 「비키」
15 신원 「베스띠벨리」 「이사베이」
16 패션랜드 「무자크」
17 패션랜드 「클리지」
18 에스에프글로비즈 「블루마운틴」
19 SG세계물산 「에이비플러스」
20 알비이엔씨 「마르헨제이」
21 티엔제이 「트위」
22 제이엔지코리아 「지프스피릿」
23 제이엔지인터내셔날 「지프브랜드」
24 지에스지엠 「지에스지엠」
25 YK038 「흄」
26 우성아이비 「미스트랄」
27 아토판지아 「팀벅2」
28 쌤소나이트코리아 「그레고리」
29 쌤소나이트코리아 「쌤소나이트」
30 제이스홀딩스 「마론제이」
31 씨앤에스컴퍼니 「나인온스」
32 글로벌원코리아 「펠로말로」
33 스타일씨앤씨 「나인스텝」
34 평안엘앤씨 「피에이티」
35 비경통상 「미소페」 / 비경통상 「솔트앤초콜릿」
36 퍼스트어패럴 「게스키즈」
37 선진레더 「빠레뜨」 / 보연 「보연」
38 당크디자인하우스 「당크」
39 루이컴퍼니 「플레이몬스터」 / 에이디앤티 「에이티폭스」
40 캡텐 「캡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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