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ENDAR / DB

2017. 9

첨단, 패션산업 RFID 구축방안 제시

Friday, September 22, 2017

일시 : 2017.09.22

장소 : 섬유센터빌딩 2층 컨퍼런스룸

주최 : ㈜첨단

문의 : https://goo.gl/rE2Azx

 

2016년 북미와 유럽의 소매 의류 신발 액세서리 시장의 73%가 RFID를 도입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2014년에 비해 두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이런 놀라운 증가율은 의류 등의 시장에서 RFID 도입으로 인한 명확한 ROI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RFID 도입 후 개선된 수치를 보면 더욱 놀랍다. 재고정확도 25.4% 증가, 고객만족도 11%, 매장 결품률 40.6% 감소, 수익률 60.7% 증가 등의 효과를 가져온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첨단은 의류분야의 RFID 도입 사례를 통해 RFID를 도입하고자하는, 혹은 도입을 검토 중인 의류업체에 도움이 '의류 RFID 구축 전략 세미나(https://goo.gl/rE2Azx)'를 개최한다.

전세계적으로 대표적인 SPA 브랜드인 자라(ZARA)와 유니클로가 RFID 도입을 발표했거나 현재 도입 중이며, 국내에서도 의류산업의 RFID 도입 1세대로, 베이직하우스, 스쿨룩스를 비롯, 신세계, 크리스패션 등이 RFID 시스템을 도입한 바 있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에는 MK트렌드, 영원무역, 이랜드가 RFID 시스템 구축을 진행하고 있으며, K2를 비롯, 지센 등 다수 의류기업들이 RFID 도입 계획이 있거나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오는 9월 22일(금) 삼성동 섬유센터빌딩 2층 컨퍼런스룸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국내 의류산업의 대표적인 사례인 영원무역의 RFID 시스템 구축부터 글로벌 의류산업의 RFID 도입 트렌드 및 사례, 그리고 의류기업들이 RFID를 도입하기전 고려해야 할 사항 등의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특히, 의류산업 RFID 시스템 구축을 선도하고 있는 엠프론티어, 유성소프트, 아세테크 등이 발표연사로 참여해 의류기업이 RFID를 도입할 때 시행착오를 덜 겪을 수 있는 방법, 그리고 RFID란 무엇인지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의류기업이 RFID 도입할 때 빼놓아서는 안 될 검토대상은 바로 태그다. 에스에오스정보기술에서 그동안의 다양한 경험을 통한 RFID 태그 관리 노하우를 소개한다. 이밖에도 한국산업기술시험원에서는 글로벌 의류산업의 RFID 도입 트렌드 발표를 통해 해외 의류기업들의 RFID 도입 실태파악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이번 세미나는 선착순 7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의류 및 패션 업계 RFID 도입에 관심있는 분들은 의류RFID 구축 전략 세미나 홈페이지(https://goo.gl/rE2Azx)를 통해 등록할 수 있다.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